차 관련 자료

[스크랩] KBS-노화 방지를 위해 먹어야할 4가지'<제 2 편> 인체 파수꾼 녹차

차화로 2005. 2. 15. 19:05

방송일: 2003.7.08.

생로병사의 비밀'은 2003년, 7월 '노화방지를 위해 먹어야할 4가지'를 연속 4부작 기획으로 방송한다. 마늘, 녹차, 토마토, 포도주, 이 4가지에 건강의 열쇠가 있다. 7월 1일 그 첫 번째 편, '마늘'을 시작으로, 4주간 음식의 놀라운 약효가 밝혀진다.

생로병사의 비밀
여름 연속기획 4부작 '노화 방지를 위해 먹어야할 4가지'
<제 2 편> 인체 파수꾼 녹차

CP : 길환영 , 팀장 : 이강주 , PD : 전흥렬(781-1983) ,
작가 : 나은희, 정지연

<<기획의도>>

◆ 녹차 추출물을 바른 70대 노인의 피부가 6주만에 젊은 사람의 피부처럼 재생됐다. (서울대 피부과팀)

◆ 발암물질에 대한 녹차의 효능에 대한 쥐실험에서 녹차를 안 먹은 쥐는 80%, 녹차를 먹은 쥐는 30%만이 암이 발생했다. (일본의 마쯔시다 기념병원 야마네 교수팀)

◆ 녹차에 대한 연구가 끊임없이 진행되는 가운데 녹차는 타임지가 선정한 노화방지식품 10가지 가운데 하나로 지정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.
뉴욕 한가운데 들어선 녹차 전문점과 갈수록 열기를 더해가는 세계 커피 & 차 월드컵, 세계가 주목하기 시작한 녹차의 효능을 과학적으로 밝힌다.

<<내용>> 방송보기:

⊙ 암을 저지하는 녹색식물, 녹차

▶ 일본에서 암 발생률이 가장 낮은 일본의 녹차마을 '나까가와네' 노인들의 장수비법 공개!
생후 6개월 때부터 녹차를 먹는 나까가와네 사람들-. 물대신 질좋은 녹차를 진하게 마시는 이 마을
사람들은 일주일에 100그램 이상을 소비하는 이 마을은 일본내 암발생률이 가장 낮다.

▶ '사이타마현 암 센터'가 40세 이상 주민 8522명을 11년 간 추적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녹차는 폐암 대장암 간암에 예방 효과가 있고, 하루 10잔 이상 마시는 남성은 3잔 이하 마시는 사람보다 84세까지 장수하는 비율이 12%나 높다.

⊙ 노화를 막는 신비의 성분, '카테킨'

▶ 노화와 발암성분으로 알려진 활성산소를 줄이는 항산화 물질 가운데 비타민C보다 40배~100배 강력한 성분이 카테킨이다. 카테킨 때문에 녹차는 항암작용과 항균작용을 한다.

▶ 순천향대 유전공학팀과 함께 비브리오, 살모넬라, 이콜라이균 등, 식중독 병원균을 죽이는 녹차의 항균작용 확인!

▶ 녹차를 식수로 제공해 집단 식중독 사건을 한번도 겪지 않은 일본 시즈오까현의 초등학교의 녹차 건강법!

▶ 흡연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심혈관계 질환 예방과 관련한 '녹차 효능' 실험에서 심장병을 일으키는 가장 중요한 인자 '옥시다이즈드 LDL'과 동맥경화가 일어나는 지표 중 하나인 '피실렉팅'의 수치가 급격히 낮아지는 효과 확인! 녹차는 동맥경화나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.

⊙ 녹차, 마시지 말고 먹어라!

▶ 녹차의 영향을 온전히 섭취할수 있는 방법은 녹차를 잎까지 먹는 방법이다.
물에 우려 마실 경우 섭취할수 있는 영양소는 30% 정도. 물에 녹지않는 비타민 E와 단백질을 섭취하려면 잎까지 먹어야 한다.
녹차의 영향을 통째 섭취하기 위한 녹차김밥과 녹차 맛소금 등 갖가지 녹차 요리법을 소개한다.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KBS에 회원 가입(무료)을 하신 분만 로그인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.
방송을 보시려면 을 누르세요.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고,로그인을 하면, 자동 실행됩니다
실행이 안되고 멈추면 재생이 될 때까지 여러 번 재생단추를 누르세요.
그래도 안 열리면 KBS에 직접 접속해서, 위에적힌 방송날짜로 찾아
보시기 바랍니다

출처 : KBS-노화 방지를 위해 먹어야할 4가지'<제 2 편> 인체 파수꾼 녹차
글쓴이 : 탁상다도 원글보기
메모 :